November 06, 2010

 November 2010 Newsletter: 판게아 링, 카네모토 카네토 씨

이번 달의 판게아 링은 판게아의 기업 회원이신 주식회사 오케이 웨이브 대표 이사이신 카네모토 카네토 씨 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오케이 웨이브의 대표를 맡고 있는 카네모토 카네토 라고 합니다.

오케이 웨이브는 1999년 창립 이래, Q&A사이트 「OKWave」(http://okwave.jp) 라고 하는 인터넷 상에서 서로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PC 고장 문제부터 시작해서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의문이나 고민들, 혹은 연애 상담에 이르기까지 오늘로써 2200만건 이상의 질문과 답들이 오고 갔으며 셀 수 없이 많은 “고맙습니다” 란 말이 그로 인해 생겨났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제도를 포털 사이트나 기업 홈페이지 등 140곳 이상에 제공하였고, 기업이 그것을 고객 센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일본 국내에서 가장 많은 220사이트에서 저희의 Q&A사이트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저와 판게아의 첫 만남은 6년 이상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저는 판게아의 활동은 물론이며 판게아의 이념인 “장래를 내다보아 지금의 어린이들이 한 명 한 명 이어진다면 나라와 나라의 벽을 넘어 함께 할 수 있다”라는 말에 굉장히 공감을 하였습니다. 저는 모리 씨를 비롯하여 판게아의 모든 분들로부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한 걸음씩 한 걸음씩 해나가는 것의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올해에는 오랜만에 모리 씨를 만나 뵙고, 앞으로 열릴 동경 웹 활동을 위하여 저희 오케이 웨이브가 할 수 있는 협찬을 해드릴 것을 약속 드렸습니다. 오케이 웨이브는 페이스 북에서 이용자들이 언어의 벽을 허물기 위해 서로 번역을 도와주는「ARIGATO」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만, 어린이들이 앞으로는 판게아의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 교류하고 서로를 이해해 나갈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주식회사 오케이 웨이브
대표이사
카네모토 카네토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 , 4. 판게아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