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07, 2011

 March 2011 Newsletter: 이사장으로부터의 편지 판게아 이사 모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해의 1월과 2월은 베트남의 빈롱과 교토 사이를 갔다 왔다 하면서 빠른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두 지역의 온도차는 30도나 되며, 각 지방 온도에 적응하는 것이 꽤나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일본의 스탭들이 진행하는 사전준비를 베트남 스탭들이 도와줌으로 의해 너무나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YMC Viet 프로젝트는 Youth mediated communication의 시행 모델 케이스입니다. 3월 3일에는 베트남 호찌민 호텔에서 YMC Viet 프로젝트의 오프닝 세레모니가 진행됩니다.
(프레스 리리스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십시오.)
http://www.pangaean.org/blog/japanese/archives/2011/02/ymc_viet.html )



프로그램 자체는 어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과 사전 인터퓨를 통해 2월 16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준비기간은 아주 짧았지만 저희들은 이 프로젝트를 2년 넘게 구상해 온 것으로 연체없이 잘 진행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2011년의 판게아 액티비티는 서울 유네스코 Mizy센터에서 벌써 2011년도의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중단되었던 케니아에서의 활동도 다시 시작했고 유럽과 미국 방문도 다녀와 거점 확대의 방책을 세울 예정입니다. 판게아의 훌륭한 멤버인 Mizy센터의 소피아씨, 미국Kim Rose씨로부터 항상 중요한 조언을 받고 있습니다.
봄에는 파시리테타 트레닝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5월에서 6월에는 각국을 방문하고 더 많은 분들과 만나는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4월에 서울로 갑니다. 제안이거나 어드바이스가 있으면 꼭 연락하십시오.

벌써 봄이입니다. 여러분 화창한 봄의 계절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의판게아링 은 교토대학의 파시리테타 ‘갓쓰’라고 불리는 이시마쓰 마사노부씨입니다.
모리 유미코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